본문 바로가기
아이언정경제이야기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 모델하우스 오픈

by 아이언정 2022. 11. 17.
반응형

 

▶4만6000호에 달하는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신도시조성
▶5호선 김포 연장(방화역∼김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 모델하우스 오픈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 모델하우스 오픈

 

 

구래역‘엘코어 한강신도시’는 고촌역 인근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습니다.

 

▲오픈일 모델하우스에 성황을 이루며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운 모습.[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 제공] 

선착순 호수지정으로 분양 중인 ‘엘코어 한강신도시’는 구래역 중심상업지 마지막 자리에 들어서는데요, 문화의 거리에 위치해있어 상품성이 우수하다는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윤석열정부들어 처음으로 신도시 발표를 했는데요~

 

 

국토교통부는 지난 11일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1만㎡(220만 여평)부지에 4만6000호에 달하는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를 신도시를 조성하고 김포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자율차와 도심항공교통(UAM) 등 미래형 교통체계를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출처:[서울=뉴시스] 국토교통부가 수도권 서부지역의 대표적인 지역현안 사업으로 꼽혔던 서울5호선 김포연장 등 광역교통 확충에 힘을 보태기 위해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Compact-city)' 신도시 조성을 발표했습니다. (그래픽=안지혜 기자) hokma@newsis.com

 



향후 더욱 좋아진 대중교통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정부는 철도역세권 주변을 고밀 개발하면서 광역교통네트워크를 주변에 구축하는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극 도입할 계획입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선 및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을 연계해 미래형 교통특화도시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11일 서울시청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태우 강서구청장, 김병수 김포시장은 '서울 5호선 김포연장(방화역~김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출처:(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가운데)이 11일 서울시청에서 김태우 강서구청장(왼쪽), 김병수 김포시장(오른쪽)과 '서울 5호선 김포 연장(방화역~김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2.11.11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김포 한강신도시의 광역도로망은 우수한 수준이라는 게 대다수의 시각입니다.
구래역'엘코어 한강신도시' 단지가 광역교통망의 중심지에 계획돼있어 접근성도 탁월합니다. 
김포의 도로망은 수도권 제1·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및 강화~계양고속도로, 올림픽대로·자유로와 연결됩니다.
또한 단지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가 가까이에 있어 배후 산업단지에 빠르게 연결됩니다. 
김포-파주 구간 개통도 오는 2026년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김포골드라인이 지나는 양촌역과 구래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됩니다. 
김포공항까지 직통 연결되며 강남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엘코어 한강신도시’가 풍부한 인프라가 갖춰진 문화의 거리에 위치한 것도 눈여겨볼 점입니다. 
단지 인근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이용이 편리합니다. 
걸어서 8분 거리에 이마트가 있고 도보 3분 거리에는 구래동 행정복지센터가 있습니다. 

교육 여건도 훌륭하다는 평입니다. 
도보 5분 거리에 한가람초,중교가 있고 도보 8분 거리에 나비초교가 있다. 
한가람중, 나래중, 구래초교 등도 반경 1km 내에 위치해 자녀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이 가능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확보된 상태입니다. 
인근에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이 있고 가까이 은여울공원이 위치해 사계절 내내 쾌적한 그린 라이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엘코어 한강신도시’는 김포시 구래동 중심상업지역 문화의 거리에 지하 5층~지상 16층 총 270실 규모의 2룸, 3룸 오피스텔로 건립될 예정입니다. 단지 내 구성은 39㎡A(60호실), 43㎡A(26호실), 46㎡A(15호실), 59㎡A(19호실) 등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는 중소형 평면들로 구성됩니다. 평면이 다양한 만큼,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폭넓은 선택이 가능합니다. 

 



주거형 특화평면 설계로 전 호실에 복층 설계가 적용되며, 호텔식 테라스 특화설계를 일부 호실에 적용해 공간 활용도도 우수합니다. 필요 시 거실과 침실 공간을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딩 중문도 설치됩니다.

주방의 경우, ‘ㄷ’자로 설계해 사용자의 동선이 편리하며, 넉넉한 수납공간도 확보돼 있습니다.

구래역‘엘코어 한강신도시’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 고촌역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43㎡A(2룸) 59㎡A(3룸) 타입 관람이 가능합니다.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및 문의는 1644-3799로 하면 됩니다.

출처:파이낸셜뉴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