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언정경제이야기

[속보] 김포에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김포시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 분양 발표

by 아이언정 2022. 11. 12.
반응형
김포 한강2신도시 2027년 입주시기 맞춰 김포 5호선 연장 개통 목표...
연장시 김포한강2신도시∼광화문역 '90분→69분' 단축 전망...

 

 

 

 

경기도 김포 한강2신도시에 맞춰 서울 지하철 5호선을 연장

 

 

서울-강서-김포 업무협약
5호선연장·김포 한강2신도시 연계 개발…2027년 입주

 

 

▲사진 출처 : 연합뉴스<오세훈 서울시장은 김태우 강서구청장, 김병수 김포시장과 함께>

서울 지하철 5호선을 경기도 김포까지 연장하는 방안이 본격적으로 추진됩니다.

 



김포한강2지구는 5호선 연장으로 서울 접근성이 강화됩니다. 

 

2022년 11월 11일 오세훈 서울시장은 김태우 강서구청장, 김병수 김포시장과 함께 서울 5호선 김포 연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그간 5호선 연장은 김포 지역 주민들의 숙원에도 불구하고 방화차량기지 와 건설폐기물 처리업체의 이전문제, 연장 세부노선에 대한 지자체간 이견, 사업타당성을 확보할 정도로 배후수요가 충분하지 않다는 점 등의 이유로 논의가 좀처럼 진행되지 못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방화 차량기지는 향후 연장될 5호선 종점 부군으로 이전하고, 건설폐기물 처리업에도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찾기로 했습니다. 

 

5호선 연장은 김포한강2지구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게 돼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예정입니다. 
다만 세부노선안은 인천시, 인천시 서구, 경기도, 김포시 등 관련 지자체와의 추가적인 협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5호선이 연장되면 지구 중심에서 광화문역까지의 이동시간이 기존 90분(환승2회)에서 69분으로 줄어들 것으로 김포시는 예측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노선과 관련한 지자체 협의가 이뤄지면 5호선 연장을 2023년 광역교통시행계획에 반영해 예비타당성 조사, 기본계획 수립 절차를 거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한강2지구 조성이 장기역에서 출발하는 GTX-D의 서울 도심권 연장사업의 타당성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GTX-D, 5호선, 김포·인천공항, 한강변 등 한강2지구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자율차, UAM(도심항공교통), 등 미래형 교통체계를 접목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김포한강2지구 광역교통 연계안. [국토교통부 제공]

 

 

 

김포에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 아파텔 분양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가 그랜드 오픈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는 마침 정부의 규제지역해제, 김포 5호선연장발표, 김포 한강2신도시 개발 발표로 모델하우스에 방문객이 몰려 들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는 전호실 복층형으로 지하 5층~지상 16층 오피스텔 270호실 규모로 계획된 하이엔드(2룸, 3룸)아파텔입니다. 평면은 39㎡A타입(60호실), 43㎡A타입(26호실), 46㎡A타입(15호실), 59㎡A타입(19호실) 등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평면을 적용한 총 12개 타입 270호실로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 구래동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 홈페이지 및 고촌역 인근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방문예약 및 문의는 ☎ 1644-3799로 하면됩니다

김포시 구래동 ‘구래역 엘코어 한강신도시’ 홈페이지https://elcore.modoo.at/

 

[엘코어 한강신도시 - 분양안내]

모델하우스 오픈

elcore.modoo.a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