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언정경제이야기

칸영화제 수상작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상, ‘브로커’ 송강호 남우주연상 수상... 아이유(이지은)는?

by 아이언정 2022.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언정입니다~

 

 

한국 영화 칸영화제 복수 수상 두 개 상을 차지하는 진기록 세웠는데요~  수상작 '헤어질 결심' 박찬욱감동이 감독상을...  ‘브로커’ 송강호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이유(이지은)은 뜨거운 관심은 받았는데요 상은 못받았나 봅니다~

 

 

[출처:한국일보]박찬욱 감독이 28일 오후 제75회 칸영화제 폐막식에서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칸=AP연합뉴스

 

 

 

칸영화제 박찬욱 감독상, 송강호 남자배우상 수상

 

 

박찬욱 감독은 ‘헤어질 결심’으로 28일 오후(현지시간) 열린 제75회 칸영화제 폐막식에서 최우수감독상을, 송강호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한국 영화 ‘브로커’로 최우수남자배우상을 각각 받았습니다. 한국 영화가 칸영화제에서 경쟁 부문 본상을 두 개 이상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박찬욱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헤어질 결심’은 박해일 탕웨이 이정현 등이 출연했습니다.

 

성실하고 예의 바른 형사가 의문사를 조사하다 피해자의 아내이자 용의자인 여성과 농밀한 감정을 주고 받으면서 벌어지는 일을 다루고 있습니다.


[출처:한국일보]송강호가 28일 오후 제75회 칸영화제 폐막식에서 수상작 '브로커'로 최우수 남자배우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후 소감을 밝히고 있다.

 

 

칸영화제 ‘브로커’는 일본 거장 고레에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송강호 강동원 이지은(가수 아이유) 이주영이 출연했습니다. 

 

 


베이비박스에 버려진 아기를 몰래 빼돌려 불법 입양을 시키려는 일당과 아기의 엄마가 뜻하지 않게 여정을 함께 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습니다. 송강호는 아기 불법 입양을 알선하는 브로커 상현을 연기했습니다.

 

 

 

박찬욱 감독은 ‘헤어질 결심’으로 세 번째 칸 수상 기록을 세우게 됐습니다. 

그는 2004년 ‘올드 보이’(2003)로 심사위원대상을, ‘박쥐’(2009)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한국 영화인으로는 최다 수상 기록입니다.

 

 

칸 영화제 홀린 아이유(이지은), 드레스는 명품 아닌 '이 브랜드' 입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보급 #Celebrity 아이유가 세계 3대 영화제로 불리는 칸 국제영화제에 영화 '브로커'로 경쟁부문초청을 받았다"며 "메인 상영회를 앞두고 참여한 배우들과 함께한 레드카펫에서 우아하면서도 청순한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출처:한경국제]칸영화제 수상작  ‘브로커’ 아이유(이지은)이 착용한 드레스는 국내 웨딩드레스 브랜드 엔조최재훈 제품이다. (사진 = 엔조최재훈 인스타그램 캡처)


한국 영화는 2003년 '취화선'이 칸영화제 감독상을 받으며 첫 수상 기록을 세웠고, 2007년 전도연이 '밀양'으로 최우수여자배우상을 받았으며 2010년 이창동 감독이 '시'로 각본상을 안았습니다.


이날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의 영예는 루벤 외스트룬드 감독의 '트라이앵글 오브 새드니스'가 차지했습니다. 
대형 유람선을 배경으로 현대 자본주의를 비꼬며 권력의 부조리를 그렸습니다. 


2등상인 심사위원대상은 '클로즈'의 루커스 돈트 감독, '스타즈 앳 눈'의 클레어 드니 감독이 공동 수상했습니다. 
시나리오상은 '보이 프롬 헤븐'의 타리크 살레 감독이 받았습니다.

칸영화제 수상작  '헤어질 결심'박찬욱 감독상,  ‘브로커’ 송강호 남우주연상 수상했는데요... 아이유(이지은)님도 자랑스럽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건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