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언정경제이야기

위드 코로나 시대 되살아나는 상가 시장 '키 테넌트' 갖춘 구래동 두원타워가 수익형 상가 선착순 분양 중!

by 아이언정 2022.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접어 들면서 상가 시장이 되살아 나고 있는 분위기인데요~ 
상가 시장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진화해야 할것인지 방법을 모색해야 할 때인것 같습니다. 

 

 

종전에는 조물주 위에 건물주로 건물주가 우위였는데요~ 
지금은 조물주 위에 건물주... 그 위엔 키 테넌트(Key Tenant)로 우위 시장이 바뀌고 있습니다.



키 테넌트(Key Tenant)가 뭘까요? 
※키 테넌트는 상가나 쇼핑몰에 고객을 끌어들이는 능력이 뛰어난 핵심 점포를 뜻하는 말합니다. 

 

 

대표적인 키 테넌트(Key Tenant)로는 멀티플렉스 영화관이나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형마트나 대형서점, 병원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업계 관계자는 "핵심 키 테넌트를 갖춘 상가는 방문 수요가 풍부하다"며 "키 테넌트가 바탕이 된 상가는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고,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있는곳에 입점한 상가들은 인기가 좋아 주변 상가보다 임대료가 30% 이상 높게 형성되면서 매물도 귀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에는 시행초기 단계부터 집객효과가 높은 '키 테넌트'를 참여시켜 개발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시행 초기부터 '키 테넌트' 입점을 염두에 둔 설계로 주목을 받은 구래동 두원타워를 예를 들어 알아보겠습니다

 

구래동 두원타워는 '키 테넌트'를 염두에 둔 수익형 상가로 구성하면서 김포한강신도시에 새로운 명소로 떠올랐습니다.

구래동 두원타워 시행 초기 상가 MD구성
1층 생활 편의 라이프 존(Life Zone)
2층 음식 존 (Food Zone)
3층~5층 병원 메디컬 존(Medical Zone)
6층~7층 오락 존 (Entertainment Zone)
8층~10층 문화, 예술 존(Entertainment Zone)
11층 골프연습장 등 스카이 라운지 존(Sky Lounge Zone)

 


구래동 두원타워 수익형 상가를 분양하면서 8~10층에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 직영점이 입점하고, 11층에 35개 타석 JSJ골프연습장이 500평 규모로 입점 하고, 6층~7층에는 진 볼링장이 30개 레일 규모로 입점을 하는 등 단숨에 두원타워가 구래지구 '핫플레이스'로 떠올랐습니다.

구래동 두원타워 3층~5층 500여평 상가 14개호실을 '키 테넌트' 병원으로 유치하고 선착순 분양 중!

 

두원타워는 4월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접어 들면서 '키 테넌트'를 유치하기 위해 남겨 두었던 메디컬 존(Medical Zone)에 병원으로 유치하기 시작했는데요~ 3층 136평(4개호실)에는 소아과 등 / 4층 약 154평(4개호실)에는 가정의학과, 내과 등 / 5층에는 약 220평(6개호실)에는 정형-성형외과, 비만, 두피관리 등 병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두원타워 수익형 상가는 제1금융권에서 70%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 투자금은 1억 2천만원 정도만 있으면 1개 호실을 분양 받을 수 있고, 수익률은 13%로 신도시 최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개호실 전용면적 30평 기준 보증금3250만원 / 월세 249만원으로 5년 이상 임대차 계약을했기 때문에 오랜기간 동안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래지구 중앙광장 코너에 위치한 두원타워는 800석 규모의 메가박스 영화관 등 '키 테넌트'들이 밀집해있는 수익형 복합상가로 김포한강신도시 랜드마크입니다. 

 

구래동 랜드마크 두원타워를 예를 들어 알아봤는데요~

 

25일 부터는 영화관에서 취식이 가능해 지면서 상가 시장이 활기를 띄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이 투자 타이밍인것 같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되살아나는 상가 시장 '키 테넌트' 갖춘 구래동 두원타워가 수익형 복합상가를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답니다. 다시한번 강조하는데요 투자는 타이밍 입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건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