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언정경제이야기

검단신도시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 입지분석 오피스텔 매매거래 '역대최고'

by 아이언정 2022. 1. 17.
반응형

검단신도시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 입지분석...

https://youtu.be/obOt6x7_Wdo

 

 

 

지난해 전국 오피스텔 매매 거래 '역대 최고'

 

▶오피스텔 분양권은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 제외..
▶아파트 청약 시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아..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 없으며..
▶청약통장 없이도 추첨을 통해 분양을 받을 수 있어..

내 집 마련을 노려볼 수 있는 만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와 신혼부부, 유튜버, 쇼핑몰, 개인방송 등 1인~5인 사업자가 늘어나는 추세로 관심이 거셉니다. 

 



오피스텔 매매 거래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수요가 크게 몰리고 있습니다. 정부의 규제가 잇따르면서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신규 오피스텔의 '풍선효과'가 커지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지난해 전국 오피스텔 매매 거래는 총 6만 385건으로 전년('20년) 4만 8786건 대비 23.78%나 증가했는데요 이는 지난 2006년 통계를 집계한 이래 연간 기준으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매매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오피스텔의 인기에 대해 아파트보다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고,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이라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텔의 경우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 통장 없이도 청약이 가능하고,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우수한 입지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를 노려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연내 분양하는 신규 오피스텔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계룡건설그룹 KR산업은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일원에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 오피스텔을 분양 중에 있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2층 규모의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20~28㎡Type 349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1~2층에 54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피스텔은 면적별로 20㎡Type(140실), 23㎡Type(16실), 24㎡Type(59실), 26㎡Type(34실), 28㎡Type(100실)로,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와 비즈니스 오피스 입주민을 위한 실속 있는 평형을 제공합니다.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는 단지 주변으로 굵직한 개발 호재들... 

 

 

▶① 검단신도시 법조타운 이전


대표적으로 검단 법조타운(2025년 3월 준공 예정) 호재가 있습니다.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과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이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과 약 150m, 도보로 2분가량 떨어진 위치에 약 4만 6,000㎡규모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특히 지하철역에서 법조타운까지 가기 위해서는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 오피스텔 단지 앞을 지나가야 하는 만큼 법조타운이 건립을 하면 상주인구 약 3만 5천여 명, 고용인구 약 2만여 명의 풍부한 유동인구가 유입돼 단지뿐만 아니라 주변 상권이 활성화되고, 지역 주민들의 법률 서비스 이용 편의도 크게 개선될 전망입니다. 

이미 서울에 들어선 문정동과 서초동의 법조단지(타운)의 경우 주변 상업시설이나 오피스텔 등에 공실이 거의 없어,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 오피스텔도 공실이 없을 것입니다. 



▶② 검단신도시 검단역(신설) 개통


2020년도에 착공한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사업(2024년 예정)으로 3개 정거장이 신설되는데요, 그중에 검단역(101역)이 신설되면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 오피스텔에서 도보 약 2분 내외로 이용이 가능하며, 검단역을 통해 역을 통해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약 29분 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서울 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 직결 사업(2023년 예정)이 예정돼있어 서울로의 이동시간은 더욱 단축될 전망입니다. 또한 서울 지하철 5호선(김포한강선),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도 추진 중에 있는데요 앞으로 일산 등 인근 수도권과 여의도 및 강남과의 접근성도 한층 좋아질 전망입니다. 


▶③ 롯데 넥스트 콤플렉스 조성

롯데 넥스트 콤플렉스는 검단역 인근 약 1만 5천평 규모에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서점, 문화센터, 컨벤션센터, 키즈테마파크, 스포츠 테마파크 등 대형 쇼핑 타운 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롯데 넥스트 콤플렉스가 개발되면 고용 예상인원 약 4천여 명과 근로 상주인구 약 2만여 명과 많은 유동인구가 유입되면서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은 물론 주변 상권도 활성화될 전망입니다. 



▶④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만의 혁신설계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오피스텔 내부는 차별화된 혁신설계를 통해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기존의 원룸형 오피스텔의 형태에서 벗어나 2~3 bay 특화설계를 적용하면서 전 세대 선호도

가 높은 복층 및 테라스 구조를 도입해 단조로움을 피하고 동일 평형 대비 넓은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넉넉한 수납장과 화장대 등 침실 공간까지 풀옵션을 적용했으며 ‘ㄷ’ 자형 주방구조로 편리함을 극대화하면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⑤ 검단신도시 중심상업지역 토지 평당 5천129만 원에 낙찰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S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 1단계 3만 3천여 가구 입주와 검단역 역세권 개통, 법조타운 이전, 롯데 대형 쇼핑몰 조성 등 굵직한 개발호재 등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뛰어날 뿐 아니라 활발한 인구유입으로 임대수요 역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당 사업지는 1천336만에 낙찰받아 사업을 진행하는데 인근 토지는 평당 5,129만 원에 낙찰됐다면서 향후 사업을 진행하면 분양 가격은 높아질 것은 당연한 이치”라면서 "검단역 법조타운 리슈빌 S 오피스텔과 상가는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이기 때문에 지금이 적은 금액으로 높은 프리미엄을 얻을 수 있는 투자 타이밍“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건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