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언정경제이야기

가온칩스 주관사 수요예측 결과… 공모주 청약 상장일 정보 알아보기

by 아이언정 2022. 5. 11.
반응형
오늘부터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을 시작합니다...

 

 

가온칩스 주관사 수요예측 결과… 공모주 청약 상장일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가온칩스 홈페이지 사진 캡처]

 

▶가온칩스는 5월 2~3일 수요예측 결과 1847.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은( 5월 11일 ~ 12일)진행합니다. 오늘 오후 4시에 1차 청약을 마감했는데요~
▶5월11일 가온칩스 주관사 대신증권의 청약 경쟁률은 149.01로 나타났습니다.
▶가온칩스 공모주 몇주 받을 수 있을까요?

 



시스템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기업 가온칩스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에 나섰습니다.

 

 

[출처 : 가온칩스 홈페이지 사진 캡처]

가온칩스 청약 일정

 

가온칩스는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청약을 받습니다. 

 

가온칩스 주관사인 대신증권 증권계좌에 청약 증거금을 입금한 후 증권사에서 청약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5월 16일에 가온칩스 주관사인 대신증권은 청약 증거금에서 주식 배정 수량 만큼의 금액을 차감하고, 청약 수수료 2000원을 공제하고 환불해 줍니다

 

 

 

[출처 : 가온칩스 홈페이지 사진 캡처]

가온칩스 상장일

가온칩스 코스닥 시장 상장일은 5월 20일입니다.
가온칩스 상장일 5월 20일 부터 주식을 사고 팔수 있습니다. 더블 예상?...

 

 

[출처 : 가온칩스 홈페이지 사진 캡처]

가온칩스 수요예측

가온칩스 수요예측에 국내외 1903개 기관투자자가 참여해 27억7068만2000주를 신청하면서 1847.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공모금액은 280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1608억원 규모가 될 전망입니다.

 

가온칩스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 28.7%(329 만주)로 적은 수준입니다.

 

가온칩스는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희망밴드(1만1000~ 1만3000원) 상단을 초과한 1만400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출처 : 가온칩스 홈페이지 사진 캡처]

가온칩스 주관사

가온칩스 일반청약은 대표 주관회사인 대신증권을 통해 진행합니다.


가온칩스 상장을 주관하는 주관사 대신증권 관계자는 “대다수의 기관투자자가 가온칩스의 독보적인 하이엔드 공정 기술력과 안정적인 재무성과를 높이평가 했다”며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고사양의 시스템반도체 수요 증가와 발맞춰 성장 가능성이 큰 기업이라 평하며 수요예측 첫날부터 적극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가온칩스 홈페이지 사진 캡처]

가온칩스 공모주로 확보한 자금은 어디에 쓰나?

가온칩스는 이번 공모주로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과 해외시장 진출 자금 등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차량용,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외 신산업 분야에 필수적인 반도체칩 개발에 지속 투자해 기존 사업 역량을 더욱 다변화 할 예정입니다.

 

또 일본 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미주, 유럽 등으로 저변을 넓혀 글로벌 디자인솔루션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답니다.

 

 


가온칩스는 "삼성전자 반도체 디자인 파트너"입니다

 

 

[출처 : 가온칩스 홈페이지 사진 캡처]

가온칩스 기업분석

지난 2012년 설립된 가온칩스는 시스템 반도체 개발과 생산을 위한 초기 지적재산권(IP) 소싱부터 최종 패키지 설계와 제품의 신호 품질 확보 솔루션까지 고객이 필요한 모든 공정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설립 후 현재까지 266건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습니다.

특히 가온칩스는 삼성전자 파운드리와 10년에 걸쳐 누적 180개 개발 완료 프로젝트 레코드를 보유해 경쟁사 대비 공고한 파트너십을 맺는 등 현재 삼성전자 파운드리 향 팹리스 점유율 87%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 파운드리 디자인 솔루션 12개 파트너사 중 비즈니스 성과와 전망, 기술력, 디자인 솔루션 개발 등 에서 1위를 차지하며 베스트 디자인 파트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영국 반도체 설계기업 암(ARM)과는 파트너쉽 계약 1년만에 베스트 디자인 파트너사로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정규동 가온칩스 대표는 “가온칩스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믿어 주신 투자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상장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혁신으로 투자자분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온칩스 공모주 몇주 받을 수 있나?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주관사 수요예측 상장일 등 정보를 알아봤는데요~

몇주나 받을 수 있을까요? 1주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건행!

 

 

본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며, 투자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