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언정경제이야기

대통령실 이름 공모 새이름은?... 국민의집, 국민청사, 민음청사, 바른누리, 이태원로22

by 아이언정 2022. 6.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언정입니다~ 

 

대통령실이 공개한 대통령실 이름 공모에 "국민의집, 국민청사, 민음청사, 바른누리, 이태원로22" 5개가 새이름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네요~ 

 

 

청와대에서 용산 국방부 청사로 이전한 새 대통령실 이름은 어떤게 좋을까요?

 

 

대통령실 새이름위원회는 5개 최종후보를 이같이 선정해 오늘부터 오는 9일까지, 일주일 동안 국민생각함 (www.epeople.go.kr/idea)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표로 국민 선호도 조사한답니다.

 

 

대통령실 새이름위원회는 국민 선호도 조사 70퍼센트와 심사위원 배점을 30퍼센트 합산해 이달 중으로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인데요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선호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실에서 선정한 대통령실 이름 공모 후보작의 의미는 이렇습니다. 

 

▣‘국민의집’은 국민이 대통령실의 주인이고 대통령실은 국민 모두에게 열려있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이 한 외신 인터뷰에서 가칭 '피플스 하우스'(People`s House·국민의 집)를 언급한 바 있죠.

▣‘국민청사’는 국민을 위한 공적인 공간이라는 뜻으로,  의미하는 ‘청사’에서 더 나아가 국민의 소리를 듣고(청(聽)) 국민을 생각한다(사(思))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고요.

▣‘민음청사’는 국민의 소리(민음(民音))를 듣는 관청이라는 뜻으로, 국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의미입니다.

▣‘바른누리’는 바르다는 뜻을 가진 ‘바른’과 세상이라는 뜻을 가진 ‘누리’를 결합한 순우리말로, 공정한 세상을 염원하는 국민의 소망을 담고 있습니다.

▣'이태원로22’는 집무실의 도로명 주소에서 따온 건데요. 영국 총리실인 '다우닝가 10번지'(10 Downing Street)를 참고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통령 역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모든 국민이 가진 주소를 집무실 이름으로 하여 국민과의 진정한 소통을 한다는 것과 2022년부터 새로운 대통령실이 출범한다는 뜻이 있습니다.

 

[출처: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 홈페이지]

 

대통령실 이름 공모에 선정된 "국민의집, 국민청사, 민음청사, 바른누리, 이태원로22" 5개 중에서 어떤게 좋을까요?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홈페이지에서 참여해 보시렵니까?

 

아이언정이었습니다~

건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