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이스홍차 원샷하고 피토했다…건강했던 男 무슨일?

by 아이언정 2022. 7.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언정입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고, 최고 체감온도가 33~35도를 기록하며 매우 무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폭염이 기승하는 날씨에 차가운 음료를 급하게 마신 남성이 다량의 피를 토하는 일이 발생했다고 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차이나프레스 캡처
<출처 : 서울경제 https://www.sedaily.com/NewsView/268OMWPVV0>

최근 중국에서 차가운 음료를 급하게 마신 남성이 다량의 피를 토하는 일이 발생했다.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차가운 음료를 급하게 마신 탓이었다.

 

27일 차이나 프레스 등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2시쯤 하얼빈에 위치한 한 응급실에 38세 남성이 급하게 들어오더니, 1리터에 달하는 피를 토했다. 

남성은 몸을 아래로 숙인 채 계속 피를 토했고, 이 모습은 병원의 CCTV에 담겼다.

이를 본 응급실 의료진은 즉시 대처했다. 이미 정신이 흐릿해지는 등 위급 상태였던 남성은 의료진의 조치 직후 상태가 안정되고 위급한 상태에서 벗어났다. 

약물치료 등을 받은 뒤 얼마 전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다.

남성은 평소 건강 상태가 양호한 편이었으나, 더운 날씨에 갑자기 마신 아이스 홍차 한 병이 문제가 됐다. 

남성은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날씨가 더워서 차가운 아이스 홍차를 사서 한 모금에 거의 다 마셔버렸는데, 마신 후 몸의 불편함을 느꼈다”라고 말했다.

 

남성이 차가운 음료를 마셨다가 느닷없이 피를 토하게 된 이유는 ‘식도 열상’(말로리 바이스 증후군, Mallory-Weiss) 때문으로 드러났다. 

 

식도 열상은 오심, 구토 증상 이후 폭발적인 압력으로 인해 발생한 상처와 강한 산성인 위산이 식도로 올라와서 위-식도의 연결 부위에 있는 점막이 파열되고 혈관이 손상되면서 출혈이 나타나는 질환을 의미한다.

이와 관련해 마즈빈 하얼빈 의과대학 소화기내과 교수는 “차거나 자극적인 음식이 위에 빠르게 들어가면 위의 내용물이 식도 쪽으로 몰리면서 식도의 압력이 갑자기 팽창한다”며 “압력 차에 의해 식도와 위가 만나는 부위 점막이 찢어지고, 점막 아래에 위치한 혈관이 파열되면서 피를 토하게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날이 더워 사람들이 찬 음식을 자주 찾는데 이는 위를 자극하는 행위다. 심하면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아이언정이었습니다~

건행!

댓글